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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조아라 작성일20-11-13 18:33 조회1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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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fth anniversary of the terror attacks of November 2015

Paris Mayor Anne Hidalgo (C-L) and French Prime Minister Jean Castex (C-R) pay tribute outside Le Carillon bar and Le Petit Cambodge restaurant in Paris, France, 13 November 2020, during ceremonies across Paris marking the fifth anniversary of the terror attacks of November 2015 in which 130 people were killed. EPA/CHRISTOPHE ARCHAMBAULT / POOL MAXPPP OUT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신인 그룹 STAYC(스테이씨)가 음악 방송 데뷔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13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첫 번째 싱글 'Star To A Young Culture(스타 투 어 영 컬쳐)'의 타이틀곡 'SO BAD(소 배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스테이씨는 멤버들 전원이 눈부신 비주얼을 자랑하는 동시에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독특하면서도 눈을 뗄 수 없는 안무가 시청자들의 시선을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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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뷔 무대에서 스테이씨는 신인답지 않은 노련한 무대 매너와 실력을 뽐냈다. 탄탄한 실력과 연습량을 가늠케 하는 표정 및 제스처, 칼군무가 대세 그룹의 탄생을 알리며 팬들의 기대감을 충족시켰다.

스테이씨의 데뷔곡 'SO BAD'는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곡으로, 서툰 사랑의 시작이지만 자신의 마음을 숨김없이 말하는 10대의 당당함을 표현했다. 스테이씨 특유의 '틴프레시(TEEN FRESH)'가 돋보이는 이 곡은 호평을 얻으며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한편, 스테이씨는 각종 음악방송 무대에 출연하며 활발한 데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KBS 2TV '뮤직뱅크' 방송 캡처

HMM의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알헤시라스호. 사진 공동취재단
HMM(옛 현대상선)은 3분기 매출 1조7185억원, 영업익 2771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3분기 누적 매출은 4조4067억원, 영업익은 4138억원이다. HMM은 지난해 같은 기간 영업손실 2652억원을 냈다. HMM이 올해 흑자를 기록하면 2010년 이후 10년 만이다.

HMM은 "아시아-미주 노선 운임 상승과 HMM의 지속적인 원가절감 노력에 기인해 지난해보다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고 밝혔다. 이날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해운업계에 따르면 SCFI는 이날 1857.33을 기록해 1주일 전보다 192.77포인트 올랐다.

2009년 10월 집계를 시작한 이래 최고 수치다. 특히 상하이에서 미국 서부로 가는 컨테이너 운임은 1FEU(4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당 3887달러(약 210만원)를 기록했다. 미 서부 항로의 지난 10년간 평균 운임은 1828달러다.

HMM의 실적 개선은 올해 2만40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투입이 주요 요인이다. HMM 관계자는 "산업은행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세계 최대의 컨테이너선을 적기에 투입해 이를 바탕으로 '디 얼라이언스' 해운동맹에 정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날 발표한 실적은 증권사 컨센서스(전망치)보다 하회했다. 에프앤가이드는 HMM 3분기 컨센서스를 매출 1조7900억원, 영업익 3578억원으로 전망했다. 이에 대해 HMM 관계자는 "스폿(SPOT·특정 시점 계약) 물량보다 장기운송계약 물량 비중을 높기 때문"이라며 "증권사 컨센서스는 물동량에 평균 운임을 곱해 추산하지만, HMM은 장기 계약 물량이 더 많다"고 말했다.

SCFI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점점 오르다가 최근 들어 폭등했다. 6개월 이상 장기계약을 맺는 HMM으로선 최근 운임 폭등에 대한 수혜 폭이 크지 않았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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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는 4분기 이후에도 흑자를 지속할 것으로 내다봤다.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아시아-미주 노선의 물동량은 줄지 않을 전망이다. HMM는 "내년 중국 춘절에 앞두고 물동량이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단, "미·중 갈등과 코로나19 재확산 등 국제 무역 환경의 불확실성은 남아 있다"고 덧붙였다.

HMM은 "국내 수출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총 4척의 임시 선박을 투입해 안정적인 추가 화물 확보를 위한 노력을 지속 중"이라며 "우량화주 확보와 비용절감으로 글로벌 선사 수준의 사업 경쟁력을 갖춰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HMM 주가는 전날보다 0.35% 오른 1만4400원으로 장을 마쳤다.
김영주 기자 humanest@joongang.co.kr
SK텔레콤 ADT캡스 챔피언십 7언더파 단독 선두
생애 첫 타이틀 방어 대회에서 순조로운 출발
7번홀 홀인원, 6350만원 상당 벤츠 자동차 부상
김효주 공동 17위 상금왕 유리, 안나린 2언더파
안송이. (사진=이데일리 골프in 조원범 기자)

안송이. (사진=이데일리 골프in 조원범 기자)
[춘천(강원)=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오늘은 좋은 날.’
13일 강원도 춘천 라비에벨 컨트리클럽 올드코스(파72)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SK텔레콤·ADT캡스 챔피언십(총상금 10억원) 1라운드 7번홀(파3·166야드). 생애 처음 타이틀 방어에 나서는 안송이(30)가 티샷한 공이 홀로 그대로 빨려 들어가 홀인원이 됐다. 대회 1호 홀인원으로 안송이는 부상으로 6350만원 상당의 벤츠 E250 자동차를 받게 됐다.

지난해 이 대회에서 데뷔 10년, 237번째 대회 만에 첫 우승의 감격을 맛봤던 안송이는 경기를 시작하기 전부터 들떠 있었다. 무엇보다 11월의 날씨에도 초록의 잔디가 깔린 코스와 뛰어난 경치를 보며 “코스도 좋고 날씨도 따뜻해서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1번홀로 향했다.

이날 대회가 열린 춘천 지역 날씨는 최고 기온 섭씨 18도까지 올라갔다. 오전에 두꺼운 옷을 입고 경기에 나선 선수들은 오후에 겉옷을 벗고 간편한 차림으로 경기할 정도로 포근했다.

안송이의 예상과 기대대로 경기가 잘 풀렸다. 1번홀에서 경기를 시작해 5번홀까지 버디가 없었지만, 6번홀에서 이날 첫 번째 버디를 기록한 뒤 7번홀에서 기분 좋은 홀인원까지 했다. 그 뒤 보기 없이 버디만 4개 더 뽑아낸 안송이는 7언더파 65타를 쳐 1타 차 단독 선두로 나섰다.

안송이는 지난해 이 대회에서 프로 데뷔 237개 대회 만에 첫 우승의 감격을 맛봤다. 데뷔 10년 만에 기록한 첫 우승이어서 기쁨은 더 컸다.

지난 9월 팬텀 클래식에서 시즌 첫 승과 통산 두 번째 우승을 기록한 안송이는 이번 대회에서 단독 선두로 나서며 대회 2연패와 시즌 2승 사냥에 좋은 기회를 잡았다.

올해 대상을 확정한 최혜진(21)은 6언더파 66타를 적어내 안송이에 1타 뒤진 공동 2위에 자리했다.

이번 시즌 15개 대회(에쓰오일 챔피언십은 비공식)에서 13번 톱10에 들었을 정도로 꾸준한 성적을 올린 최혜진은 지난주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뒤 대상을 확정했다. 대상은 매 대회 톱10 이상의 성적을 올려야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합계 점수로 수상자가 정해진다.

6년 만에 상금왕을 노리는 김효주(25)는 2언더파 70타로 공동 17위에 올랐다. 상금랭킹 1위 김효주는 이번 대회 최종 결과에 따라 상금왕과 평균타수 그리고 다승왕을 결정한다.

상금랭킹 2~4위 안나린과 박민지, 장하나가 우승하지 못하면 순위에 상관없이 상금왕이 되고, 셋 중 우승자가 나오더라도 3위 이상을 기록하면 상금왕이 될 수 있다.

안나린과 장하나는 공동 17위(이상 2언더파 70타), 박민지 공동 27위(1언더파 71타)로 1라운드를 마쳤다.

김효주와 안송이, 안나린(왼쪽부터)이 티샷을 마친 뒤 페어웨이를 향해 걸어가다 카메라를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사진=이데일리 골프in 조원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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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효주와 안송이, 안나린(왼쪽부터)이 티샷을 마친 뒤 페어웨이를 향해 걸어가다 카메라를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사진=이데일리 골프in 조원범 기자)
주영로 (na1872@edaily.co.kr)
日 불매운동 끝났나…유니클로X질샌더 컬렉션 '품절 대란'
더팩트 원문 l 입력 2020.11.13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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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의 질샌더 컬렉션이 출시 첫날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유니클로 홈페이지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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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오프라인서 품절 행렬 이어져…비난 쇄도 중

[더팩트|한예주 기자] 유니클로와 독일 디자이너 질 샌더가 협업한 '유니클로 질샌더 컬렉션'(+J 컬렉션)이 13일 출시 첫날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일본 제품 불매운동으로 식었던 유니클로의 인기가 다시금 살아나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13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유니클로 질샌더 컬렉션에 140만 원을 지출했다. 일단 다 샀다", "정신 차리고 보니 나도 80만 원을 썼다" 등 제품 구입 인증글이 잇따랐다.

상품별로 1인당 1장씩밖에 살 수 없음에도 출시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컬렉션 중 인기 많은 제품은 금새 온라인 쇼핑몰에서 동났다..

오프라인 상황도 마찬가지다. 이날 유니클로 명동중앙점에서는 '+J 컬렉션'이 매장 오픈 약 5분 만에 품절됐다. 명동중앙점에는 매장 오픈 시간인 11시 30분도 되기 전부터 100여 명의 인파가 몰려 긴 대기줄을 이루기도 했다.

2009년 처음 출시된 '+J 컬렉션'은 당시에도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세심한 디자인과 수준 높은 품질로 평가받는 질샌더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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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포털과 커뮤니티에서는 이 같은 유니클로의 소식이 전해지자 각종 비난이 쇄도하는 중이다. 사진은 유니클로 '+J 컬렉션' 상품 모습. /유니클로 홈페이지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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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5년 만에 다시 돌아온 '+J 컬렉션'은 유니클로가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되돌릴 수 있을지 판단하는 잣대가 될 전망이다. 지난해 7월 일본의 수출 규제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불거지면서 국내에서 유니클로는 불매 대상 1호로 지목된 바 있다. 그 결과 유니클로 국내 실적은 곤두박질쳤다.

유니클로를 운영하는 일본 기업 패스트리테일링이 공개한 실적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2019 회계연도'의 연결 기준 재무제표상 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4% 급감한 903억 엔(약 9832억 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12.3% 줄어든 2조88억 엔(약 21조8732억 원)을 기록했다.

유니클로의 연 매출과 순이익 모두 감소한 것은 17년 만이다. 지난해 불매운동 이전까지만 해도 국내에서 2015년 이후 4년 연속 1조 원대 매출을 올리며 승승장구했다.

불매운동 이후로는 국내 매장 폐점도 잇따르고 있다. 지난해 8월말 187곳이었던 유니클로 매장 수는 지난달 기준 164곳으로 줄었다.

한편, 포털과 커뮤니티에 유티클로 매장 사진이 돌면서 "이러니까 냄비근성이라 조롱받는 것", "저러다 집단감염이 나오는 건 아닌지 걱정된다" 등의 반응이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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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j@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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